음식 이야기

적무 새싹키우기, 새싹 비빔밥

콩.이 2014. 9. 6. 17:48

 

 

적무 새싹키우기~~

 

 

 

오랜만에 집에서 새싹을 키우네요

예전엔 종종 새싹을 키워 비빔밥도 해먹고 아이들 샐러드도 해주곤 했는데,,

콩이 게으름이 늘었네요ㅋ

 

적무 새싹은 비교적 씨앗이 커서 다른 씨앗에 비해 키우기가 쉽습니다~^^

 

 

좀 큰 씨앗인 관계로 물에 여섯시간 동안불려주고~

 

 

하루지났는데 벌써 꼼틀거리는 씨앗들,,

 

 

하루 건너 뛰고 사진을 찍었을 뿐인뎅

이리도 많이 자라다니 ,,

쑥쑥자라는 적무새싹,,

 

 

제법 매움하니 먹을만하게 자랐다,,

 

 

 

 

 

 

이젠 다 자란 적무새싹

얌얌 먹을일만 남았다는 ㅋㅋㅋ

 

 

 

 

 

 

볼에 담으니 한가득이네 그려~

 

 

 

 

들기름에,, 적무새싹 넣고  집에있는 야채 대충넣고 쓱쓱

이리 맛날줄이야,,

 

 

각종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을 듬뿍 함유한 새싹 채소는 크기는 다 자란 채소에 비해 작지만

인체에 유익한 필수 영양소가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반 채소를 먹는 것보다 훨씬 뛰어난 효능이 있고,

세포벽이 얇아 함유된 자양분이 체내로 쉽게 흡수되어 흡수율 또한 높으며

수분이 90% 이상 함유되어 칼로리도 낮다네요

 

몸에도 좋은 것이 키우기도 손쉽고 ,,,

보약일쎄~

 

 

콩이 조금만 덜 게으름 피우고 가족들에게 쭈욱 해줘야겠어욤 ^^